NEWS
2019 군산예술콘텐츠 스테이션 사업선정군산문화협동조합로컬아이가 전북문화콘텐츠진흥원에서 진행한 '2019 군산예술콘텐츠 스테이션 사업' 성장레벨업 사업에 선정됐다. 이를 통해 2020년 상반기 '먹방이와친구들'과 함께하는 근대투어 AR게임을 출시하게돼 군산관광에 새로운 즐거움을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받고 있다. 본 게임은 군산근대역사지구 맛집과 관광지에서 증강현실을 통해 근대투어를 진행하는 게임이다.
전북은행 먹방이카드출시먹방이와친구들이 지역캐릭터 최초로 지역시중은행과 손잡고 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지역은행과 지역캐릭터의 만남을 통해 상호 시너지효과는 물론 지역발전을 함께한다는 취지에서 출시됐다. 먹방이전북은행체크카드는 주요편의점 및 스타벅스 및 투썸플레이스에서 카드사용액 5%를 적립할 수 있으며 카페먹방이와친구들에서는 10%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AR군산스탬프투어5월31일 '먹방이와친구들'과 떠나는 <군산스탬프투어>를 출시했다. <군산스탬프투어>는 위치기반서비스를 통해 만들어진 앱으로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앱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앱에는 군산시에서 새롭게 추진하고 있는 짬뽕특화거리및 군산근대지구내 관광지와 로컬맛집등이 담겨져 있으며 앱을 통해 자동으로 스탬프를 취득할 수 있다, 또한 가상현실의 먹방이와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미션을 수행할 경우 군산짬뽕라면과 군산먹빵등을 보상품으로 받을 수 있다.
SK 그룹 최태원 회장님 내방2020년 11월 25일 SK그룹 최태원회장님이 '먹방이하우스'를 찾아 로컬라이즈 관계자들을 위한 특별강의와 저녁만찬을 함께 했다. 이자리에서 군산의 미래에 대한 창조적인 생각과 실행을 격려했으며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했다. 또한 지역사회에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는 '먹방이와친구들'에 대한 깊은 관심과 성원을 밝혔다.
2021 넥스트콘텐츠페어 참가'먹방이와친구들'이 2021년11월11일 부터 13일까지 부산벡스코에서 열린 '2021넥스트콘텐츠페어'에 참가했다. '넥스트콘텐츠페어'는 우수한 지역콘텐츠를 알리고 비즈니스 기회를 확대해 지역 콘텐츠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주최해 매년 부산에서 열리는 행사다. '먹방이와친구들'은 전북을 대표하는 콘텐츠기업으로 선정돼 전북콘텐츠융합진흥원 행사부스에 자리를 마련했다
2021 서울캐릭터라이선싱페어참가'먹방이와친구들'이 2021서울캐릭터라이선싱페어에 참가해 '군산의 맛'을 알렸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행사장(서울코엑스)을 찾은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캐락터의 친숙한 이미지를 활용해 지역을 알리는 큰 성과를 이뤄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군산찰보리로 개발된 '군산먹빵'(먹방이와친구들 빵) 무료시식행사를 열어 큰 관심을 얻었으며, 군산박대물은 먹방이와 군산지역관광지로 디지안한 전상품이 품절이 되는등 큰 인기를 누렸다. 한편 이번 행사는 캐릭터 먹방이의 공유경제실현을 주목한 SKE&S의 지원을 받아 진행했다.
전라북도지사직 인수위원회 문화건설안전분과 '먹방이하우스'방문전북도지사직 인수위원회 문화건설안전분과(분과장 한동숭)는 지난 22일 군산문화협동조합 로컬아이를 방문해 지역혁신사례에 선정된 캐릭터 ‘먹방이와친구들’ 활동상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날 문화건설안전분과는 로컬아이 박형철 이사장으로부터 지역 캐릭터 개발과 브랜딩 현황 및 공유경제 실적 현황을 보고받고 캐릭터를 통한 공유경제가치 확산 및 지역 콘텐츠산업의 발전을 위한 민선 8기의 적극적인 협업에 대해 논의했다.
캐릭터 '먹방이' 김관영 전라북도 도지사 취임식에 초청 캐릭터 '먹방이'가 김관영 전라북도 도지사 취임식에 초청됐다. 이는 도민과의 소통과 협업을 통해 도정을 이끌어가고자 하는 민선 8기 전북 도정의 방향성을 알리는 중요한 메세지로 받아 들여진다. 캐릭터 산업으로는 이례적으로 지역에서 출발해 모험적인 브랜딩을 만들어가고 있는 캐릭터 '먹방이'가 향후 전라북도와 협업을 통해 지역기반 캐릭터산업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지 주목되고 있다.
'먹방이와친구들'베트남 진출을 위한 협약체결먹방이와친구들'이 베트남에 진출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022년 09월 23일 호찌민 GEM센터에서 열린 하,베 B2C메가어스 엑스포에서 베트남의 예술 디자인 전문회사 MAA(Magic Architecture)와 전략적업무협약을 맺었다. 양측은 이번 협약을 통해 베트남에 '먹방이와친구들'을 활용한 각종 라이선싱 사업 및 캐릭터 거점 개설을 추진하기로 했다. 박형철 이사장은 "열악한 여건 속에서도 지난 수년간의 꾸준한 브랜딩 노력과 전라북도의 지원으로 베트남 진출을 위하 놀라운 성과를 이뤄낼 수 있었다"며 "이 협약을 계기로 베트남 현지에 맞는 차별화된 캐릭터 브랜딩 전략을 통해 우리가 소망했던 글로컬한 캐릭터브랜드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먹방이와친구들' 성과 공유회 개최지난 23년 1월 7일 캐릭터 ‘먹방이와 친구들’ 성과공유회 및 군산 찰보리 관광 초콜릿 제작소 오픈식이 개최됐다. 이 행사에는 김관영 전북지사와 이장호 군산대총장, 김영일 시의장, 이현웅 전북통상진흥원장, 박정희 도의원, 고계곤 군산원협조합장, 김광철 군산수협조합장 등 각계인사와 로컬아이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성과 발표회에서는 올해 진행될 프로젝트를 비롯해 지난 6년간의 지역 캐릭터 브랜딩 과정의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먹방이' 군산 홍어 재대로 알렸다(유튜브 100만 조회 돌파) 전국 최대 어획량(21년도 기준)을 기록하고도 인지도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산홍어'를 알리기 위한 <먹방이 식객여행 군산홍어 편>이 유튜브 영상 업로드 한 달 만에 100만 조회수를 넘어서는 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민(民)주도 지역 캐릭터을 활용한 영향력 있는 지역 홍보를 이끌어 낼 수 있다는 가능성을 입증해 주목을 받고 있다. '먹방이와친구들'은 2017년 우리나라 최초의 민(民)주도 지역 캐릭터 시대를 선포하고 시작해 지난 6년 간 끊임없는 브랜딩을 통해 지역 캐릭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 있다.
먹방이와친구들
군산을 알리고 , 이익을 공유하며, 청년일자리를 늘리고 있습니다